CAIN
CAIN

뉴스

코인 시장의 주요 흐름과 다채로운 소식들을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전체시황비트코인이더리움알트·온체인거래소·정책
이더리움
ETH, 이더리움 ETF, L2, 스테이킹, 생태계 뉴스를 확인합니다.
출처
언어
17 / 44 페이지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30T06:33:42+00:00

중동 공포 뚫은 비트코인 6.7만달러 회복… ‘재단 스테이킹’ 이더리움도 2% 강세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로 휘청였던 가상자산 시장이 하루 만에 기술적 반등에 성공했다. 비트코인이 6만7000달러 선을 회복하며 하단을 지지한 가운데, 이더리움(ETH)은 재단의 대규모 스테이킹 소식에 힘입어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탄력을 보이고 있다. 2.3조달러 시총 회복… 비트코인 ‘6.7만달러’ 탈환 30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가총액은 전일 대비 1.63% 상승한 2조3000억달러를 기록했다. 전날 한때 2조2500억달러 선까지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30T05:15:11+00:00

메가이더, 게임·디파이 동시 확장…수익모델·금융 전략 부각

[블록미디어 황효준 에디터] 실시간 블록체인을 지향하는 이더리움 레이어2 메가이더(MegaETH) 생태계가 게임과 디파이를 중심으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주 공개된 생태계 보고서 ‘오메가(OMEGA)’에 따르면 메가이더 진영에서는 쇼다운(Showdown)의 비과금 게임 모델, 월드마켓(World Markets)의 볼트 출시, 에이브(Aave) 기반 초저금리 차입 전략 등이 주요 흐름으로 부상했다. 메가이더 코어 팀과 밀착해 움직이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메가마피아(MegaMafia)에서는 포커에 액션카드(Action Card)요소를 결합한 전략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9T11:30:44+00:00

[샌티멘트 위클리] 숏 쏠림에 이더리움 매도까지⋯방향 잃은 시장

[블록미디어 문예윤 기자] 최근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에서 파생상품 압박과 특정 자산 리스크가 동시에 나타나며 시장 구조의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시장 전체가 한 방향으로 움직이기보다는 자산별로 흐름이 갈리면서 향후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29일 샌티멘트가 발표한 시장 이상 현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한 주간 약 140개 자산에서 총 2958건의 이상 신호가 포착됐다. 주요 신호로는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8T21:51:21+00:00

호스킨슨 “클래리티 법안은 코인 증권화의 덫…리플은 이기주의자”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창립자가 리플과 미국 규제 방향을 정면으로 비판했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주간 롤업 영상에서 클래리티(CLARITY) 법안을 “대부분 디지털자산(가상자산)을 증권으로 만들 수 있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지난 27일(현지시각) 호스킨슨은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가 지지하는 규제 방향이 업계 전체가 아닌 특정 기업에 유리하게 설계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해당 법안이 통과될 경우 신규 프로젝트가 기본적으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8T12:09:00+00:00

[온체인동향] 유동성 ‘재편’… 이더리움 지고 하이퍼리퀴드 떴다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온체인 유동성 시장에 ‘실속 없는 잔치’ 경보가 켜졌다. 수천억 원대 자금이 유입되며 겉으로는 활기가 도는 듯 보이지만, 정작 뒤로는 더 큰 규모의 자금이 빠져나가는 ‘밑 빠진 독’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서다. 특히 아비트럼과 이더리움 등 대형 체인들이 순유출 구간으로 밀려난 사이, 하이퍼리퀴드와 폴리곤 등이 실질적인 유동성을 흡수하며 체인 간 권력 재편이 가속화되는 양상이다.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8T04:13:29+00:00

美 ‘디지털자산 패리티법’ 공개⋯비트코인 빠지자 ‘업계 반발’

[블록미디어 문예윤 기자] 미국 의회가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세제와 규제 체계를 개편하는 ‘디지털 자산 패리티 법안(Digital Asset PARITY Act)’을 공개했다. 그러나 법안에서 비트코인을 사실상 제외하면서 업계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27일(현지시각) 업계에 따르면 맥스 밀러(Max Miller)와 스티븐 호스포드(Steven Horsford) 하원의원이 공동 발의한 이번 법안에는 소액 스테이블코인 결제에 대한 세금 면제와 스테이킹 보상 과세 방식 변경 등이 주요 내용으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7T14:00:31+00:00

[뉴욕 코인 시황/출발] 비트코인·이더리움 동반 하락⋯ 알트 부진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중동 긴장 장기화와 에너지 가격 상승이 이어지며 인플레이션 우려가 재부각됐다. 뉴욕 증시는 기술주 중심으로 약세 흐름을 보였고 위험자산 선호도도 위축됐다.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 역시 동반 하락하며 조정 흐름을 이어갔다. 27일(현지시각) 시장은 중동 리스크와 금리 경로 불확실성을 반영하며 위험회피 흐름을 강화했다. 유가 상승과 달러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디지털자산 시장은 시총 감소와 함께 주요 자산이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7T12:48:13+00:00

비트코인 6만6500달러 붕괴… “3억달러 롱 청산”에 급락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 동반 하락하며 2주 만의 저점 수준으로 밀렸다고 더블록과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7일 오후 9시30분 기준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4.16% 하락한 6만6504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은 1986달러로 4.08% 떨어졌다. 레버리지 롱 포지션 청산과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겹친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번 급락의 직접적인 계기는 파생시장 청산이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최근 24시간 동안 3억달러(약 4534억원)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7T10:57:21+00:00

[속보] 이더리움 2000달러 아래로 급락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6T20:19:49+00:00

리플, RLUSD 3500만개 소각…시장 의문 확산

[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리플이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RLUSD가 단기간 대규모 소각되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급 감소가 정상적인 유동성 관리인지 여부를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수시간 내 3500만개 소각 26일(현지시각) 유투데이는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리플은 하루 동안 약 3500만 RLUSD를 소각했다고 보도했다. 해당보도에 따르면, 이 중 2600만 RLUSD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먼저 소각됐고, 이후 500만 RLUSD가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6T11:05:58+00:00

비트판다 ‘비전 체인’, 옵티미즘과 손잡고 유럽 금융권·글로벌 온체인 경제 연결

[블록미디어 지승환 기자] 비트판다(Bitpanda)가 유럽 금융기관들을 글로벌 온체인 경제로 연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레이어 ‘비전 체인(Vision Chain)’ 출시를 위해 옵티미즘(Optimism·OP)과 협력한다고 25일(현지시각) 밝혔다. 비전 체인은 규제 한계로 폐쇄형 네트워크에 갇혀 있던 유럽 금융권이 제도적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에서 자산 토큰화와 거래를 본격화하는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비트판다 측에 따르면 비전 체인은 비트판다가 비전 웹3 재단(Vision Web3 Foundation) 및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6T10:05:15+00:00

USD.AI, USDC 기반 USDai 민팅 지원…이더리움 발행 경로 확대

[블록미디어 황효준 에디터] AI 물리 인프라 금융을 위한 합성 달러 프로토콜 USD.AI가 이더리움에서 유에스디코인(USDC)을 활용한 USDai 민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는 USDC를 활용해 USDai를 발행할 수 있게 됐다. USDai는 완전 담보 기반으로 설계된 저위험 스테이블코인으로, 언제든 즉시 상환이 가능하며 보유자에게 이자를 분배하지 않는 대신 디파이와 중앙화 거래소 전반에서 높은 유동성을 제공하는 구조다. USDC를 활용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6T05:30:01+00:00

[펀드플로] 블랙록·피델리티 엇갈린 움직임 속 BTC만 117억원 유입

[블록미디어 함지현 기자] 디지털자산(가상자산)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비트코인 유입 규모가 크게 줄어든 가운데, 이더리움은 순유출로 돌아섰고 솔라나는 보합세를 나타냈다. 다만, 순유입·유출 규모가 적은 편이라 상대적으로 관망세에 가깝다는 평가가 나온다. 25일(현지시각) 트레이더T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BTC) ETF는 총 777만달러(117억원) 순유입을 기록했다. 전일 순유출에서 순유입으로 돌아섰지만 그 폭이 크지는 않았다. 이는 양대 자산운용사 간 방향성이 엇갈렸기 때문이다. 피델리티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6T01:10:06+00:00

246조 스테이블코인, 이더로 흐르나… ‘클래리티 법안’이 촉발할 머니무브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1640억달러(약 246조원) 규모의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시장이 미국의 ‘클래리티 법안(CLARITY Act)’ 도입을 계기로 중대한 분수령을 맞이할 전망이다. 해당 법안이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이자 지급을 규제할 경우, 막대한 유휴 자금이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시장으로 유입되며 가상자산 시장의 자금 지형도를 재편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스테이블코인 ‘무이자’ 우려에 써클 주가 20% 급락 더 블록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5T23:37:15+00:00

[코인시황] 비트코인 7.1만달러로…미·이란 협상 기대 속 불확실성 여전

[블록미디어 김해원 기자] 26일 비트코인은 미국과 이란의 종전 기대감에 상승했다. 이날 오전 8시25분 기준 국내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BTC)은 전일 오전 9시 대비 1.33% 오른 1억65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에서는 1.19% 상승한 7만1379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ETH)은 0.82% 오른 2173달러, 엑스알피(XRP)는 0.21% 상승한 1.42달러에 거래됐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에서 약 6726만달러(약 1006억원)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5T17:54:43+00:00

비트마인 ‘마반’ 출시… 이더리움 스테이킹 세계 1위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미국 비트마인이 자체 구축한 이더리움 스테이킹 플랫폼 ‘마반(MAVAN)’을 출시하며 단숨에 세계 최대 규모 플랫폼으로 올라섰다. 단순 보유를 넘어 수익형 인프라 사업으로 확장하는 전략이다. 25일(현지시각)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비트마인은 ‘MAVAN(Made in America Validator Network)’을 출시하며 약 314만2643ETH를 스테이킹했다. 이는 약 68억달러 규모다. 이 플랫폼은 비트마인의 자체 ETH 보유 자산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단순 보관이 아닌 수익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5T13:56:06+00:00

테더·서클, 11만달러 규모 이란 관련 스테이블코인 차단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테더(Tether)와 서클(Circle)이 이란 연계 디지털자산 거래소 월렉스(Wallex) 관련 지갑을 차단했다. 스테이블코인 자금 이동을 제한하는 조치다. 25일(현지시각)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테더와 서클은 월렉스(Wallex)와 연결된 이더리움 지갑을 블랙리스트에 올리고 약 11만7000달러 규모 USDT와 USDC를 동결했다. 해당 지갑은 여러 블록체인 간 자금 이동 과정에서 포착됐다. 이번 조치로 해당 지갑은 더 이상 USDT와 USDC를 송수신할 수 없게 됐다.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5T10:30:00+00:00

[퇴근길 시황] 휴전 기대에 코스피 1.6%·코스닥 3.4% 반등…비트코인 보합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국내 증시는 중동 긴장 완화 기대 속 기관 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디지털자산(가상자산)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 제한적 상승을 보이며 버티는 흐름을 나타냈고, 알트코인은 혼조세를 보였다.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서 자금이 빠지고 일부 자금이 솔라나로 이동했다. 25일 시장은 미국이 이란에 종전안을 전달하며 협상 가능성을 시사한 점에 주목했다. 다만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동결 기조를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5T01:07:25+00:00

‘이더리움 대항마’ 솔라나, 금융 영토 확장… 마스터카드·웨스턴유니온 등 ‘우군’ 확보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뒤를 쫓으며 ‘가장 빠른 블록체인’을 표방해 온 솔라나가 이제는 기술적 우위를 넘어 ‘실질적인 금융 인프라’로서의 지위를 굳히기 시작했다. 솔라나 재단이 기업과 금융기관을 겨냥한 전용 개발 플랫폼을 출시하며, 마스터카드와 웨스턴유니온 등 글로벌 금융 거물들을 생태계 안으로 끌어들였다. 가상자산이 투자의 영역을 넘어 결제와 송금이라는 실물 금융의 혈관으로 빠르게 스며드는 모양새다. 금융기관 전용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3-25T00:02:03+00:00

생텀, 솔라나 시커에 ‘생텀 앱’ 23일 공식 출시… “잦은 트레이딩 대신 홀딩의 즐거움 선사”

[블록미디어 지승환 기자] 솔라나(Solana·SOL) 기반 유동성 스테이킹(LST) 프로토콜 생텀(Sanctum·CLOUD)이 자사 최초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생텀 앱(Sanctum App)’을 솔라나 모바일의 차세대 기기 ‘시커(Seeker)’ 디앱(dApp)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현지시각) X(옛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생텀 앱은 기존의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관련 앱들이 잦은 매매와 레버리지 등을 유도해 사용자들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수수료를 편취하는 구조에서 벗어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생텀 측은 “대부분의 금융 [...]

상세보기 →
뉴스 제목, 요약, 이미지의 권리는 각 원문 제공처에 있으며, CAIN은 원문 링크와 함께 주요 소식을 정리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