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N
CAIN

뉴스

코인 시장의 주요 흐름과 다채로운 소식들을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전체시황비트코인이더리움알트·온체인거래소·정책
전체
다채로운 코인 시장 소식들을 한곳에서 확인합니다.
출처
언어
95 / 679 페이지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11:05:03+00:00

이더리움 재단 거버넌스 충돌 수면 위로…핵심 인력 이탈에 방향성 논쟁 확산

이더리움 재단을 둘러싼 거버넌스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 핵심 인력 이탈과 정체성 논쟁이 겹치며, 이더리움(ETH) 생태계의 방향성을 둘러싼 ‘전면 충돌’로 번지는 모습이다.지난 3월 13일 공개된 이더리움 재단의 ‘Mandate(지침)’ 문서를 기점으로 논쟁이 본격화됐다. 재단은 스스로를 이더리움의 ‘부모나 지배자’가 아닌 ‘관리자(steward)’로 규정하며 역할 축소를 선언했다. 이는 공공재 연구 중심 조직으로 남을지, 아니면 상업화 경쟁에 대응하는 실행 중심 조직으로 변모할지에 대한 오래된 갈등에 다시 불을 붙였다.올해 1월 이후 총 8명의 주요 인사가 재단을 떠난 것도 논란을 키웠다. 오랜 기여자인 잭 콜(Zak Cole)은 공개...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11:01:56+00:00

암호화폐 시장, 24시간 동안 레버리지 포지션 13억1780만 달러 청산

지난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요 레버리지 포지션 청산이 대규모로 발생했다. 집계된 티커별 데이터 기준으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XRP, 도지코인(DOGE) 등 주요 종목에서 롱과 숏 청산이 동시에 확대되며 시장 변동성이 높아진 모습이다. 특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가격이 각각 11만9111달러, 4421달러 수준에서 거래되는 가운데, 전반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였음에도 포지션 정리가 공격적으로 진행됐다.4시간 거래소 별 청산 데이터 / 코인글래스지난 4시간 기준 거래소별 청산 규모는 총 1001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 중 바이낸스가 500만 달러로 전체의 49.92%를 차지해 가장 많은 청산이 발생한 거래소로...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10:41:36+00:00

차기 Fed 의장 후보 논문서 XRP 재조명…브리지 통화 역할 주목된다

Tom 오픈파인드(OpenFind) 창업자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차기 의장으로 거론되는 Kevin Warsh가 공동 집필한 연구 논문을 언급하며 XRP의 역할에 다시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해당 논문은 국경 간 결제와 암호화폐 자산의 활용을 다루며, XRP를 ‘브리지 통화’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Tom은 X를 통해 새 Fed 의장이 공동 저자로 참여한 논문에서 XRP를 스테이블코인 사이의 유동성 해법으로 언급했다며, 민간 부문 인프라를 미래 디지털 화폐 시스템에서 배제해서는 안 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를 두고 리플(Ripple) 같은 민간 인프라 제공자가 금융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10:26:26+00:00

비트코인 재무전략 기업 옥석 가리기…단순 보유론 못 버틴다

비트코인 재무전략을 내세운 기업이 급증했지만, 모두가 살아남는 것은 아니라는 전망이 나왔다. 비트코인 페이즈( Bitcoin Vegas)에서 BSTR 공동창업자 숀 빌(Sean Bill)은 ‘비트코인(BTC)’을 사서 보유하는 데만 의존하는 기업들은 장기적으로 버티기 어렵고, 결국 소수의 승자만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전략 없는 보유는 오래 못 간다”빌은 많은 기업이 뚜렷한 사업모델 없이 ‘비트코인(BTC)’ 매입 자체만으로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많은 곳이 적절한 자본구조를 갖추지 못했고, 비트코인을 실제로 운용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그에 따르면 이런 구조는 자금이 풍부할 때는 통할 수 있지만, 시장이 얼어붙으면 약점이...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10:11:20+00:00

미국, 이란 연계 암호화폐 1조원대 압수…제재 전선 확대

미국 재무부가 이란 연계 암호화폐 자산 약 10억달러, 우리 돈으로 약 1조507억원을 압수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자금 은닉 수단’으로 여겨지던 암호화폐가 제재 회피 통로로만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여준 조치로 해석된다.1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무슨 연구소에서 열린 레이건 국립경제포럼에서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미국이 이란 관련 암호화폐 지갑을 ‘직접 잡아냈다’고 말했다. 그는 “이란의 암호화폐 약 10억달러를 압수했다”며 “일부는 지금도 입력 중이지만, 지갑이 이미 빼앗겼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이번 공개 수치는 앞선 발표보다 크게 늘었다. 미국 당국은 지난 4월에도 이란과 연관된 암호화폐 자산...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9:11:20+00:00

하이퍼리퀴드 HYPE, 사상 최고가 경신…시총 14조 원 돌파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의 네이티브 토큰 HYPE가 67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새로 썼다. 시가총액도 140억 달러를 넘어섰고,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자산 중 하나로 부상했다.이번 랠리는 파생상품과 현물 거래 수요가 빠르게 늘어난 데다, 수수료를 활용한 자동 바이백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매수 압력이 강화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트레이더들은 하이퍼리퀴드의 성장 속도에 베팅하고 있다.거래량 확대가 HYPE 상승 이끌어HYPE 강세의 핵심은 플랫폼 채택 확대다. 하이퍼리퀴드는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 위에서 온체인 무기한 선물과 현물 거래를 제공하며, 최대 40배 레버리지와 빠른 체결 속도를...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8:05:00+00:00

하이퍼리퀴드 볼트, 638% APY로 주목…고수익만큼 리스크도 커졌다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 내 ‘볼트’ 전략이 높은 수익률로 주목받고 있다. 특정 볼트는 한 달간 638% 연 환산 수익률(APY)을 기록하며 시장의 관심을 끌었다.하이퍼리퀴드(Hyperliquid)는 온체인 기반 파생상품 거래소로 알려져 있지만, 이용자가 자금을 예치하고 특정 트레이딩 전략을 공유하는 ‘볼트’ 기능도 제공한다. 이 구조는 일종의 공동 운용 계좌로, ‘볼트 리더’가 전략을 실행하면 참여자는 동일한 포지션 성과를 공유하게 된다.‘하이퍼리퀴드 볼트’, 고수익 가능하지만 고위험 구조하이퍼리퀴드 볼트는 단순 예치형 이자 상품과 달리 거래소 인프라에 직접 연결된 것이 특징이다. 레버리지, 청산 시스템, 무기한 선물(퍼프스),...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7:41:24+00:00

DTCC 연결 같지만 달랐다…스텔라(XLM)는 토큰화, 리플 프라임은 기관망

DTCC의 최근 블록체인 행보를 두고 시장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스텔라(XLM)와 리플 프라임의 ‘DTCC 연결’을 같은 흐름으로 봐선 안 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겉보기엔 비슷해 보여도, 한쪽은 ‘토큰화’ 인프라 편입이고 다른 한쪽은 기관 거래망 접근이라는 점에서 성격이 다르다는 설명이다.스텔라(XLM), DTCC 토큰화 전략의 중심에 서다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DTCC는 자사의 토큰화 플랫폼을 스텔라 블록체인과 직접 연결하기로 했다. 이 통합이 본격화되면 금융기관은 스텔라 네트워크 위에서 주식, ETF, 국채 같은 자산을 발행·결제·관리할 수 있게 된다.이번 결정이 주목받는 이유는 DTCC가 연간 약 3경7000조달러 규모의 증권 거래를...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7:02:53+00:00

[저녁 시세브리핑] 암호화폐 시장 혼조세… 비트코인 73,494달러, 이더리움 2,014달러

암호화폐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토큰포스트마켓에 따르면 2026년 5월 30일 오후 4시 5분(KST)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0.23% 하락한 73,493.55달러(약 1억1070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0.02% 내린 2,014.39달러(약 303만 원)를 기록했다.암호화폐 시세 데이터 / 토큰포스트마켓상위권 알트코인 가격 변동상위권 알트코인은 대체로 강세를 나타냈다.XRP +2.24%▲BNB +4.61%▲솔라나 +0.26%▲트론 -2.00%▼도지코인 +1.82%▲하이퍼리퀴드 +6.01%▲알트코인 시가총액은 1조 67억 달러(약 1516조 원)이며, 24시간 거래량은 555억 6495만 달러(약 83조 7138억 원)로 집계됐다.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7:01:52+00:00

암호화폐 시장, 24시간 동안 레버리지 포지션 1억 8436만 달러 청산

지난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서 약 1억 8436만 달러 규모의 레버리지 포지션이 청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집계된 주요 티커 기준으로 롱 포지션 청산은 약 5,207만 달러, 숏 포지션 청산은 약 1억 3229만 달러로, 전체 청산의 약 71.8%가 숏 포지션에 집중됐다. 비트코인(BTC)이 24시간 기준 -4.71% 하락한 반면, 이더리움(ETH)은 +1.67% 상승했고 솔라나(SOL), XRP, 체인링크(LINK), 아발란체(AVAX) 등 주요 알트코인도 강세를 보이면서 시장 내 종목별 방향성 차별화가 두드러졌다.4시간 거래소 별 청산 데이터 / 코인글래스지난 4시간 동안 거래소 전체 청산 규모는 2862만 달러였으며, 이 중 롱 포지션이 2016만 달러로 70.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6:11:43+00:00

비트코인 7만5000달러 아래 흔들…블랙록·스트레티지 물량 이동에 공급 부담 부각

비트코인(BTC)이 7만5000달러 아래에서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단순한 차트 조정이 아니라 블랙록과 스트레티지(Strategy) 연관 지갑의 비트코인 이동까지 확인되면서, 시장의 방향성 불확실성이 더 커졌다는 분석이 나왔다.13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애널리스트 액셀 애들러는 최근 기관 지갑 데이터에서 ‘공급 부담’이 커지는 신호를 포착했다. 블랙록과 스트레티지 연관 지갑에서 비트코인이 코인베이스 프라임(Coinbase Prime) 인프라로 옮겨졌지만, 아직 실제 매도는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거래소 인접 인프라로 이동한 만큼 시장에서는 잠재적 매도 물량이 늘어난 것으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다.애들러는 5월 28일 블랙록의 IBIT...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5:41:19+00:00

OKX·한투증권, 코인원 20%씩 투자…국내 거래소 지분 경쟁 가열

코인원(Coinone)이 OKX벤처스와 한국투자증권(KIS)으로부터 각각 약 20%의 지분 투자를 유치했다. 국내 대형 금융사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가 잇따라 국내 거래소 지분을 사들이면서, 한국 디지털자산 시장을 둘러싼 ‘투자 경쟁’이 한층 달아오르고 있다.13일 한국경제에 따르면 코인원은 한국투자증권과 OKX의 투자 부문인 OKX벤처스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신주 발행과 기존 대주주 지분 매각을 통해 이뤄지며, 투자 규모는 각각 약 5300만달러다. 거래 이후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30.36%로 최대주주 지위를 유지하고, 컴투스홀딩스는 24.54%를 보유해 2대 주주 자리를 지킨다. 한국투자증권과 OKX벤처스는 나란히...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5:26:20+00:00

스완비트코인 CEO “BTC 가격 좌우하는 건 기관 아닌 개인 수요”

코리 클립스턴 스완비트코인(Swan Bitcoin)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BTC) 시장에서 기관의 존재감이 커졌지만, 여전히 ‘진짜 수요’는 개인 투자자에게서 나온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도 결국 개인 계좌 자금이 들어오는 구조라며, 수급 변화가 가격에 직접 영향을 준다고 강조했다.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클립스턴 CEO는 유튜브 인터뷰에서 “블랙록이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피델리티가 비트코인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매수하는 것은 대부분 개인 계좌”라며 “ETF 안에서 거래되더라도 실물 공급을 가져가 보관해야 한다. 결국 이는 실제 수요”라고 말했다.그는 일부 파생상품과...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5:06:12+00:00

솔라나, 82달러에서 반등하며 여전히 변동성 속에 거래

솔라나(SOL)가 5월 최저치인 82 달러 아래로 급락한 후 빠르게 86 달러 이상으로 반등하며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30일 오후 2시 기준 솔라나는 82.19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0.45% 상승했다. 그러나 주간 기준으로는 2.45% 하락세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시가총액 475억 달러 규모의 솔라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은 33억 달러를 넘어섰다. 거래량이 전일 대비 7.56% 증가한 것은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82-86 달러 구간, 단기 지지선 공방 치열시장 분석가들은 솔라나가 80-82 달러 구간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고 평가한다....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5:06:07+00:00

리플(XRP), 1.34달러대 유지...기관 투자자 움직임 주목

리플(XRP)이 1.34달러대에서 거래되며 주요 지지선을 지켜내고 있는 가운데, 기관 투자자들의 움직임과 온체인 지표가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거래소 대규모 유출과 ETF 자금 유입이 맞물리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양새다.XRP, 1.30달러 지지선 지키며 기술적 반등 시도XRP는 현재 1.341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기준 2.49% 상승했으며, 7일 기준으로는 0.55% 소폭 오른 수준이다. 1.29달러까지 밀렸던 가격이 1.30달러 선을 회복한 뒤 1.32~1.34달러 범위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형국이다.거래량 측면에서는 24시간 기준 약 25억 9,362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전일 대비 25.01% 급증했다.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4:56:14+00:00

럼미스 “CLARITY Act 놓치면 암호화폐 입법 2030년까지 밀릴 수 있다”

미국 암호화폐 산업이 또다시 ‘규제 공백’에 갇힐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신시아 럼미스 상원의원은 의회가 이번 회기 안에 ‘CLARITY Act’를 통과시키지 못하면, 관련 입법이 2030년까지 미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13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럼미스 의원은 현재 의회가 암호화폐 업계에 가장 중요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해당 법안은 하원에서 294대 134로 통과하며 초당적 지지를 입증했고, 최근에는 상원 은행위원회도 15대 9 표결로 수정안을 가결했다. 남은 절차는 양원 본회의를 넘기는 일이다.중간선거 앞두고 시간은 빠듯럼미스 의원이 서두르라고 촉구하는 배경에는 2026년 중간선거가 있다. 현 회기가 끝나기 전에 법안이...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3:02:49+00:00

[오후 시세브리핑]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 비트코인 73,678달러, 이더리움 2,019달러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토큰포스트마켓에 따르면 2026년 5월 30일 오후 12시 5분(KST)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0.72% 상승한 73,678.35달러(약 1억1099만7619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1.07% 오른 2,018.74달러(약 304만9939원)를 기록했다.암호화폐 시세 데이터 / 토큰포스트마켓상위권 알트코인 가격 변동주요 알트코인은 대체로 상승 흐름을 나타냈다. XRP와 BNB, 솔라나 모두 오름세를 보이며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모습이다.XRP +4.22%▲BNB +3.74%▲솔라나 +1.65%▲도지코인 +2.58%▲트론 -1.85%▼하이퍼리퀴드 +8.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3:02:21+00:00

[오후 뉴스브리핑] CFTC, 칼시EX 비트코인 현물 연동 무기한 계약 상장 승인 外

BTC 7만4000 USDT 돌파오데일리에 따르면 OKX 시세 기준 BTC가 7만4천 USDT를 돌파했다.BTC는 발행 시점 현재 7만4,000.9 USDT에 거래됐으며, 24시간 기준 1.57% 상승했다.USDC 재무부, 솔라나서 2억5000만 USDC 추가 발행USDC 재무부가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2억5000만 USDC를 추가 발행했다.PANews는 온체인 데이터를 인용해 발행 시점이 한국시간 30일 0시11분이라고 보도했다. 스테이블코인 추가 발행은 해당 체인 내 유동성 공급 확대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3:01:04+00:00

[코인 동향분석] 상위 자산가, 비트코인·이더리움 중심 보유…RSI 한 자릿수 알트코인 ‘저점 신호’ 부각

자산가들의 최근 포트폴리오 흐름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 메이저 자산 중심의 보유 비중이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일부 알트코인에서는 RSI가 한 자릿수로 내려가며 과매도 신호가 뚜렷해지는 모습이다. 시장 전반에서 안전자산 선호와 개별 종목의 낙폭 과대 흐름이 동시에 관측된다. 자산가들의 투자 현황 자산가들의 투자 현황(어제 기준)에 따르면 보유 비중 상위권은 비트코인(BTC) 83%가 가장 높았고, 이더리움(ETH)이 79%로 뒤를 이었다. 엑스알피(XRP)는 70%로 3위를 기록했으며, 솔라나(SOL) 48%, 이더리움클래식(ETC) 35% 순으로 집계됐다. 상위권이 대부분 메이저 종목으로 구성되면서, 변동성... 더보기

상세보기 →
토큰포스트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2026-05-30T02:56:23+00:00

비트디지털, 이더리움 8568개 추가 매수…상장사 ETH 매집 확대

이더리움(ETH) 투자 가치에 대한 회의론이 나오는 가운데, 나스닥 상장사 비트디지털(Bit Digital, $BTBT)은 오히려 ‘매수’에 나섰다. 최근 2000만달러를 투입해 ETH를 추가 확보하며 기업 보유 물량을 크게 늘렸다.13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디지털은 5월 11일 평균 단가 2334달러에 이더리움 8568개를 사들였다. 이에 따라 회사의 총 보유량은 약 15만8462개로 늘었다. 이번 매수는 주당 순자산가치(NAV) 확대를 위해 이더리움 축적, AI 인프라, 인수합병을 함께 키우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샘 타바르 비트디지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거래로 평균 매입 단가를 낮췄다고 밝혔다. 비트디지털은 현재 이더리움 금고 운영,... 더보기

상세보기 →
뉴스 제목, 요약, 이미지의 권리는 각 원문 제공처에 있으며, CAIN은 원문 링크와 함께 주요 소식을 정리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