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N
CAIN

뉴스

코인 시장의 주요 흐름과 다채로운 소식들을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전체시황비트코인이더리움알트·온체인거래소·정책
이더리움
ETH, 이더리움 ETF, L2, 스테이킹, 생태계 뉴스를 확인합니다.
출처
언어
9 / 44 페이지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10T02:37:15+00:00

블랙리스트 오르면 끝?⋯테더, 동결 해제 비율 3.6% 불과

[블록미디어 문예윤 기자] 테더(Tether)가 블랙리스트에 올린 지갑은 한 번 동결되면 사실상 복구가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에서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의 자산 통제 권한이 점차 강화되면서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생태계 내 중앙화 논쟁도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9일(현지시각) 블록체인 보안업체 블록섹(BlockSec)에 따르면 2025년 테더 블랙리스트에 추가된 주소 가운데 이후 동결이 해제된 비율은 약 3.6%에 불과했다. 또 해당 지갑과 연관된 자금의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9T19:18:12+00:00

미 법원, ‘북한 자금설’ 기각…7100만달러 ETH 에이브 반환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미국 연방법원이 약 7100만달러 규모 이더리움(ETH)의 에이브(Aave) 이전을 승인했다. 북한 연계 해킹조직 라자루스 그룹 자금 여부를 둘러싼 법적 공방도 일단락되면서 켈프다오(KelpDAO) 해킹 사태 복구 작업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9일(현지시각)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연방법원이 아비트럼 다오(DAO)가 동결한 약 3만765ETH의 에이브 반환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발생한 켈프다오 브리지 해킹 사태 이후 이어진 디파이(DeFi) 업계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9T12:40:39+00:00

[온체인동향] 3주째 돈 빨아들인 하이퍼리퀴드⋯ 온체인 자금판 뒤흔든다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5월 둘째 주 온체인 시장 핵심 키워드는 단연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였다. 최근 수주간 순유입 상위권을 지켜온 하이퍼리퀴드는 이번 주 가장 강한 자금 흡수력을 보이며 유동성 중심축으로 자리 잡았다. 반면, 아비트럼(Arbitrum)과 일부 레이어2 체인에서는 자금 이탈이 이어지며 체인별 온도 차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9일 디지털자산 데이터 플랫폼 아르테미스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5월3~9일)간 하이퍼리퀴드는 약 7억5000만달러(약 1조1024억원)의 자금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8T13:56:57+00:00

테더, 371개 지갑 전격 동결… “범죄 차단 vs 통제” 논란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가 최근 30일 동안 약 5억1500만달러 규모 USDT를 동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결 대상 주소는 총 371개에 달했다. 8일(현지시각) 비트코인닷컴이 블록섹(Blocksec)의 ‘USDT 프리즈 트래커(Freeze Tracker)’ 데이터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전체 동결 조치 가운데 329건은 트론 네트워크에서 이뤄졌고 이더리움에서는 42건이 집행됐다. 시장에서는 이번 조치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의 규제·컴플라이언스 역할이 빠르게 강화되고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8T10:30:09+00:00

[퇴근길 시황] 코스피 최고가 경신⋯중동 리스크에 비트코인 약세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국내 증시는 장 초반 약세를 딛고 상승 마감했다.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약세를 보였고 주요 알트코인도 하락 우위 흐름을 나타냈다.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자금이 동반 순유출됐다. 8일 시장의 핵심 변수는 미국 4월 비농업 고용지표와 중동 리스크다. 이날 밤 발표되는 미국 고용지표가 예상보다 강하면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가 후퇴하며 위험자산에 부담이 될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8T05:23:34+00:00

“안전 자산은 역시 비트코인” 기관들, 이더리움 비중 줄이고 BTC 늘렸다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비트코인이 디지털 자산 시장 내 ‘안전 자산’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기관 투자자들의 자금을 독식하고 있다. 최근 미국 현물 이더리움 상장지수펀드(ETF)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지만, 전체 기관 포지션은 비트코인 ‘확대’와 이더리움 ‘축소’로 극명하게 엇갈리는 양상이다. 비트코인이 8만달러 선을 회복하며 견조한 상승세를 보이는 배경에는 기관들의 이 같은 ‘선택적 복귀’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8일 크립토퀀트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7T23:27:09+00:00

[코인시황] 비트코인, 7만9000달러선 후퇴…휴전 기대 약화에 하락

[블록미디어 김해원 기자] 8일 비트코인이 중동 지정학적 긴장 속 휴전 기대감이 약화되면서 7만9000달러선으로 밀렸다. 이날 오전 8시18분 기준 국내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9시 대비 1.29% 하락한 1억1785만원에 거래됐다.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에서는 1.69% 내린 7만9893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ETH)은 2.48% 하락한 2287달러, 엑스알피(XRP)는 2.62% 내린 1.38달러에 거래됐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에서 약 1억93만달러(약 1472억원)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7T21:17:56+00:00

이더리움 518만개 쌓은 비트마인…톰 리 “속도 늦출 수도”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미국 상장사이자 대표적인 이더리움 재무 전략 기업으로 꼽히는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itMine Immersion Technologies)가 이더리움(ETH) 매수 속도 조절 가능성을 시사했다. 유통 물량의 5% 확보 목표에 빠르게 근접하면서 공격적 매집 전략에 변화가 생기는 모습이다. 톰 리 비트마인 회장은 7일(현지시각)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콘센서스(Consensus) 콘퍼런스 기조연설에서 “현재 매수 속도를 다소 늦출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7T14:00:16+00:00

[뉴욕 코인 시황/출발] 비트코인·이더리움 약세⋯롱 청산 집중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7일(현지시각) 미국 노동시장 안정과 국제유가 급락이 위험선호 심리를 지지하면서 뉴욕증시가 상승 출발했다. 인공지능(AI) 관련주 강세가 이어진 가운데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은 차익실현 압력 속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약세를 나타냈다. 중동 협상 기대도 위험자산 심리를 지지했다. 미국과 이란의 협상 가능성이 거론되며 국제유가가 급락했고, 이는 시장 금리 부담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계속 실업수당 2년 최저, 금리동결 기대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7T10:20:21+00:00

[퇴근길 시황] 코스피 7500선 터치⋯비트코인 8만달러 공방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국내 증시는 코스피가 장중 7500선을 돌파한 뒤 7490선에서 마감하며 강세를 이어갔다.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은 비트코인이 8만달러 초반에서 횡보했고, 알트코인은 약세가 우세했다.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은 비트코인·이더리움·솔라나 모두 순유입을 기록했지만 전일 대비 유입 강도는 둔화됐다. 7일 시장의 핵심 변수는 오후 9시30분 발표되는 미국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다. 고용 지표가 예상보다 강하면 금리 인하 기대가 약해질 수 있다.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6T23:33:22+00:00

[코인시황] 증시 랠리에도 비트코인 8.1만달러 횡보… “8.3만달러 돌파가 분기점”

[블록미디어 김해원 기자] 7일 비트코인이 8만1000달러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다. 글로벌 증시 상승세에도 비트코인은 8만1000달러 선에서 횡보세를 보이는 중이다. 이날 오전 8시20분 기준 국내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9시 대비 0.31% 하락한 1억1935만원에 거래됐다.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에서는 0.23% 오른 8만1285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ETH)은 0.83% 하락한 2346달러, 엑스알피(XRP)는 0.51% 오른 1.42달러에 거래됐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에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6T20:33:55+00:00

에이브, 켈프 DAO 해커 잔여 자산 청산 완료… “피해 복구 막바지”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글로벌 최대 탈중앙화 금융(DeFi·디파이) 대출 플랫폼 에이브(Aave)가 켈프 DAO(Kelp DAO) 해킹 공격자의 잔여 rsETH 포지션을 전량 청산했다고 더 블록이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달 발생한 2억 9200만 달러 규모의 탈취 자금 회수 및 피해 복구 계획의 일환이다. 이번 청산은 에이브 커뮤니티의 거버넌스 의결을 거친 이례적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에이브는 이더리움과 아비트럼 네트워크상에서 해커의 부정 포지션을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6T13:37:35+00:00

‘비트코인 넘어 XRP까지’…UBS, 알트코인 공습 개시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세계 최대 자산관리사 UBS그룹이 엑스알피(XRP)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사실을 공개했다. UBS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뿐 아니라 솔라나(SOL), 도지코인(DOGE), 폴카닷(DOT) 등으로 디지털자산(가상자산) 투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6일(현지시각)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UBS그룹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문서를 통해 그레이스케일 엑스알피 ETF 보유 사실을 공개했다. UBS는 해당 ETF 317주를 보유 중이며 평가액은 약 8248달러다. UBS는 이와 함께 볼래틸리티 셰어즈 XRP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6T10:29:12+00:00

[퇴근길 시황] 반도체 랠리에 코스피 최고치⋯비트코인 8만2000달러선 시험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반도체 급등과 외국인 매수세가 국내 증시를 끌어올렸고, 비트코인은 8만2000달러선 근처에서 강세를 이어갔다.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자금이 함께 유입됐다. 파생상품 시장에서는 숏 청산이 집중되며 단기 변동성이 확대됐다. 6일 시장의 핵심 변수는 미국 고용과 원유 지표다. 이날 밤 발표되는 미국 ADP 비농업부문 고용 지표와 원유재고 결과에 따라 위험자산 투자심리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다. 중동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5T10:25:12+00:00

[퇴근길 시황] 클래리티 기대 vs 중동 긴장⋯비트코인 8만달러대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어린이날로 한국 증시는 휴장했다. 디지털자산 시장은 비트코인이 8만달러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이어갔다.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 시장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자금 유입이 이어졌다. 파생시장에서는 숏 포지션 청산이 롱보다 많았다. 5일 시장의 핵심 변수는 미국과 이란의 휴전 유지 여부다. 호르무즈 해협 긴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 제조업·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와 구인·이직 보고서(JOLTS) 발표가 예정돼 있다. 고용 수요가 늘고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5T01:21:50+00:00

[코인시황] 비트코인, 중동 긴장 속 8만달러 회복…2.4억달러 ‘숏 스퀴즈’

[블록미디어 김해원 기자] 미국과 이란 간 긴장 고조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상승하고 있다. 5일 오전 10시17분 기준 국내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9시 대비 0.36% 상승한 1억1905만원에 거래됐다.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에서는 2.24% 오른 8만239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ETH)은 1.84% 상승한 2260달러, 엑스알피(XRP)는 0.71% 오른 1.40달러에 거래됐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에서 약 2억4422만달러(약 3608억원) 규모의 포지션이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4T17:51:22+00:00

비트코인 8만달러 시대…중동 리스크에도 굳건

[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 비트코인(BTC)이 8만달러를 돌파하며 지난 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동 긴장 속에서도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은 상승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기관 자금 유입과 공매도 청산이 겹치며 상승 압력이 강화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4일(현지시각)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장중 8만594달러까지 상승하며 1월31일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후 일부 상승폭을 반납했지만 8만달러 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이어갔다. 이더리움(ETH)과 솔라나(SOL) 등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4T15:01:53+00:00

테더, 2주간 50억달러 발행…상승장 유동성 공급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테더가 트론 네트워크에서 10억달러 규모 USDT를 추가 발행했다. 최근 2주간 누적 발행량은 50억달러에 달하며 시장 유동성 확대 신호로 해석된다. 대규모 발행은 비트코인 상승 흐름과 맞물리며 기관 자금 유입 기대를 키우고 있다. 4일(현지시각) 룩온체인(Lookonchain) X(옛 트위터)에 따르면 테더는 4일 트론 네트워크에서 10억달러 규모 USDT를 새로 발행했다. 최근 2주간 이더리움과 트론에서 총 50억달러 규모 USDT가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4T14:59:35+00:00

비트마인, 일주일 새 ETH 10만개 매수…“5% 확보 눈앞”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가 이더리움(ETH) 보유량을 518만개로 늘렸다. 최근 일주일 동안 10만개 이상을 추가 매입하며 전체 공급량 5% 확보 목표에 다가섰다. 4일(현지시각)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비트마인은 지난 3일 기준 이더리움 518만131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이더리움 공급량의 약 4.29%에 해당한다. 톰 리 비트마인 회장은 회사가 지난주 이더리움 10만1745개를 추가 매입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마인의 이더리움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04T10:30:00+00:00

[퇴근길 시황] 중동 완화 기대⋯ 코스피 급등·비트코인 상승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국내 증시는 반도체 중심 매수에 힘입어 급등했다.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 동반 상승하며 강세 흐름을 이어갔다.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자금 유입이 재개됐다. 이날 시장의 핵심 변수는 미국 주요 기술기업 실적과 중동 지정학 리스크다. 4일 팔란티어를 시작으로 5일 AMD, 6일 디즈니, 7일 맥도날드 실적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AMD 실적이 예상보다 [...]

상세보기 →
뉴스 제목, 요약, 이미지의 권리는 각 원문 제공처에 있으며, CAIN은 원문 링크와 함께 주요 소식을 정리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