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업비트서 XLM 거래량 1위…XRP 제치고 한국 개미자금 이동
한국 개인 투자자 사이에서 리플(XRP)과 스텔라루멘(XLM)의 희비가 갈렸다. 업비트에서 XLM이 XRP를 거래량에서 처음 넘어섰고, 최근 ‘토큰화 금융’ 기대가 매수세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외신과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업비트에서 XLM의 24시간 거래량은 약 2억5230만달러로, XRP의 1억2570만달러를 두 배 가까이 웃돌았다. 그동안 한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여온 XRP를 XLM이 추월한 것은 이례적이다. 최근 스텔라 네트워크가 미국 예탁결제청산공사(DTCC)와 연계된 토큰화 관련 흐름에 거론되면서 투자심리가 빠르게 쏠렸다.XLM 가격도 같은 기간 55% 넘게 오르며 11달러까지 치솟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반면 XRP는 1.3달러 아래로 밀리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