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N
CAIN

뉴스

코인 시장의 주요 흐름과 다채로운 소식들을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전체시황비트코인이더리움알트·온체인거래소·정책
이더리움
ETH, 이더리움 ETF, L2, 스테이킹, 생태계 뉴스를 확인합니다.
출처
언어
6 / 44 페이지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6T21:54:56+00:00

고점 대비 95% 폭락했던 ‘이더리움 큰손’ 샤프링크, 美 러셀 지수 전격 편입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이더리움 공동 창립자인 조 루빈 콘센시스 최고경영자(CEO)가 지원하는 디지털자산(가상자산) 트레저리 기업 샤프링크 게이밍(SharpLink Gaming· SBET)이 미국 증시의 대표적인 중소형주 벤치마크인 러셀 지수에 전격 편입된다. 최근 가상자산 시장의 침체로 관련 기업들에 대한 투자 열기가 급격히 식어가는 가운데 나온 소식이어서, 대규모 패시브 자금 유입을 통한 주가 반전의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온라인 마케팅’서 ‘이더리움 고래’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6T11:20:19+00:00

“브리지 이전 끝” 켈프다오, reETH 4600만달러 전액 복구⋯ 해킹 피해 5주 만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켈프다오(Kelp DAO)가 북한 해킹 조직 라자루스(Lazarus Group) 추정 공격으로 발생한 rsETH 피해 복구 작업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대규모 해킹 사고 이후 약 5주 만이다. 켈프다오는 26일(현지시각) 공식 엑스(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rsETH 최종 물량이 rsETH OFT 어댑터로 이전됐다”며 “이로써 rsETH 복구 계획의 운영 절차가 종료됐다”고 밝혔다. 스타니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6T08:20:04+00:00

일드베이시스, 이더리움 메인넷서 ‘v3 풀’ 가동…마이그레이션 절차 개시

[블록미디어 지승환 기자] 레버리지 유동성 프로토콜 일드베이시스(YieldBasis·YB)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v3 풀’을 가동하고 기존 유동성 공급자(LP)를 위한 마이그레이션(자산 이전) 절차를 시작했다고 25일(현지시각) 밝혔다. 일드베이시스는 이날 X(옛 트위터)를 통해 모든 유동성 공급자(LP)들을 대상으로 마이그레이션이 시작됐음을 공지하고 자산 이동 조치를 취할 것을 권고했다. 공지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마켓의 경우 현재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됐으며 플랫폼 측에서도 전환을 추천하고 있다.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6T07:45:04+00:00

앱스트랙트, 태국 디지털자산 거래소 ‘빗컵’과 연동…앱스트랙트 ETH 입출금 지원

[블록미디어 지승환 기자] 앱스트랙트(Abstract)가 태국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거래소 빗컵(Bitkub)과 협력 ‘앱스트랙트 ETH(Abstract ETH)’의 온·오프램프(현금·디지털자산 간 전환) 연동을 완료했다고 21일(현지시각) X(옛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번 연동으로 빗컵 이용자들은 타 체인을 거치는 브릿지 과정 없이 앱스트랙트 네트워크를 통해 자산을 직접 입출금할 수 있게 됐다. 브라이언 홍(Brian Hong) 앱스트랙트 APAC 총괄의 설명에 따르면, 빗컵은 5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태국의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6T06:55:29+00:00

트리하우스, tETH 수익률 현황 공개… “4월 rsETH 사태 충격 딛고 5월 회복세”

[블록미디어 지승환 기자] 디파이(DeFi) 프로토콜 트리하우스(Treehouse·TREE)가 자사 이더리움(ETH) 기반 예치 자산인 ‘tETH’의 시장 효율성 수익(Market Efficiency Yield·MEY) 성과 및 자산 운용 현황을 20일(현지시각) X(옛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 4월 발생한 특정 자산의 보안 사고 여파를 극복하고 수익률이 정상화되고 있다는 취지다. 트리하우스에 따르면, 지난 4월 발생한 ‘rsETH’ 보안 사고의 여파로 디파이 대출 시장 전반의 차입 금리가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5T22:41:16+00:00

비트코인 던진 기관들, ‘HYPE·엑스알피’로 갈아탔다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 대형 가상자산 상장지수펀드(ETF)에서 자금을 대거 빼내고 있는 반면, 하이퍼리퀴드(HYPE)나 엑스알피(XRP) 등 특정 알트코인으로는 자금을 발 빠르게 이동시키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 전반에서 자금이 전면 이탈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모멘텀을 가진 테마로 돈이 이동하는 ‘순환매’ 장세가 뚜렷해지는 양상이다. 25일(현지시각) 소소밸류(SoSoValue)에 따르면, 지난주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에서만 10억 달러(약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5T20:17:59+00:00

비트마인 6만ETH 추가 매수… FTSE 러셀1000 편입 기대감 부각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이더리움 보유 전략을 추진 중인 비트마인(BitMine)이 약 1억2600만달러 규모의 이더리움을 추가 매입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매입으로 비트마인의 이더리움 보유량은 520만 ETH를 넘어섰으며 현재 시세 기준 약 111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5일(현지시각)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비트마인은 최근 ETH 가격이 20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는 가운데 추가로 6만 ETH를 확보했다. 해당 거래는 비트고(BitGo)와 크라켄(Kraken)을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5T08:45:26+00:00

“이더리움재단 역시 하나의 노드일 뿐”⋯ 부테린, ‘중앙화 논란’ 직접 반박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업자가 이더리움재단(Ethereum Foundation·EF)의 중앙화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부테린은 25일 X(옛 트위터)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최근 몇 년 동안 재단의 실행력과 조직 효율성은 크게 개선됐다”면서 “내가 가장 심각하게 받아들인 건 ‘이더리움은 탈중앙화와 프라이버시를 말하지만 왜 재단의 행동은 그렇지 않느냐’는 지적이었다”고 밝혔다. 최근 이더리움 커뮤니티 안팎에서는 재단이 특정 개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5T03:00:40+00:00

[파생시황] 이더리움 롱 ‘와르르’⋯ 2억달러 청산에 알트 변동성 경고등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디지털자산 파생시장에서 대규모 청산이 발생했다. 가격 방향성이 한쪽으로 뚜렷하게 기울었다기보다는 종목별로 롱·숏 포지션이 엇갈려 정리되며 단기 변동성이 커진 모습이다. 특히 이더리움(ETH)에서 롱 포지션 청산이 집중되며 전체 파생시장 부담을 키웠다. 25일(현지시각)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최근 24시간 동안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발생한 전체 청산 규모는 2억2030만달러(약 3327억원)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롱 포지션 청산은 1억4069만달러(약 2125억원), 숏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4T11:30:16+00:00

[샌티멘트 위클리] 이더리움 흔들⋯ 시장선 “약세 고착화” 우려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최근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에서 이더리움(ETH)을 둘러싼 비관론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가격 약세와 상장지수펀드(ETF) 자금 유출, 생태계 경쟁 심화가 겹치며 시장 심리가 급격히 냉각되는 모습이다. 21일 샌티먼트(Santiment) 딥다이브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을 둘러싼 시장 심리는 올해 들어 가장 빠른 속도로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격 하락과 함께 소셜 지배력이 오히려 확대되며 시장 내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4T03:12:07+00:00

[주간 온체인] 고래는 팔고 개미는 샀다… BTC 시장 엇갈린 신호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이 단기 낙관론과 구조적 저가 신호가 충돌하는 ‘교차 구간’에 진입한 모습이다. 비트코인(BTC)은 8만달러 돌파를 시도했지만 상승 동력이 제한됐고, 이더리움(ETH)은 강한 비관론 속에서도 네트워크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3일(현지시각) 온체인 분석업체 샌티멘트(Santiment)에 따르면 최근 시장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중심으로 소셜 활동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비트코인 관련 언급량은 전주 대비 약 21%, 이더리움은 약 31% 증가했으며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4T00:50:25+00:00

이더리움 ‘킬존’ 주목⋯ “2100달러대가 최적 매수 구간”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이더리움(ETH)이 최근 급락한 가운데 2100달러 부근이 최적의 매수 구간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기관 투자자들의 매집 가능성도 거론되며 단기 반등 기대가 커지고 있다. 23일(현지시각) 뉴스BTC에 따르면 링그리드(Lingrid) 분석가는 최근 보고서에서 이더리움의 매수 구간으로 2100~2135달러를 제시했다. 그는 해당 구간을 “킬존(Kill Zone)”이라고 표현하며 다음 상승 전 매수 적기라고 분석했다. 링그리드는 이더리움이 최근 차트상 쐐기형 패턴을 하향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3T12:30:57+00:00

[온체인동향] 하이퍼리퀴드 ‘순유입 1위’ 탈환⋯ 아비트럼은 ‘순유출 1위’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온체인 시장에서 디파이, 레이어2 생태계 전반으로 자금 순환이 이어진 가운데 하이퍼리퀴드가 압도적인 순유입을 기록하며 시장 주도권을 되찾았다. 반면 이더리움, 아비트럼은 대규모 순유출을 나타내며 단기 자금 이탈 압력을 드러냈다. 23일 디지털자산 데이터 플랫폼 아르테미스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5월17~23일) 기준 하이퍼리퀴드는 약 7억달러(약 1조524억원) 규모의 자금 유입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유출 규모는 약 4억5000만달러(약 6765억원)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2T20:55:05+00:00

[뉴욕 코인시황/마감] 금리·유가 내리고 연준도 바뀌는데…비트코인 7.5만달러선 후퇴

[멕시코=심영재 특파원] 뉴욕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이 미 경기둔화 신호와 투자심리 위축 속에 약세 흐름을 이어갔다. 비트코인은 7만5000달러선으로 밀렸고 이더리움과 솔라나 등 주요 알트코인도 동반 하락했다.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음에도 디지털자산 시장은 글로벌 유동성 축소 우려와 고금리 장기화 가능성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22일(현지시각) 전체 디지털자산 시가총액은 2조5400억달러로 전일 대비 2.06% 감소했다. CMC20 지수는 153.38로 2.5%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2T14:21:26+00:00

비트코인 옵션시장 ‘7.5만달러’ 하락 베팅 급증…이더·XRP도 약세 확산

[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 비트코인(BTC) 옵션시장에서 7만5000달러 하락 가능성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이더리움(ETH)과 엑스알피(XRP) 옵션시장에서도 단기 약세 심리가 강화되는 분위기다. 22일(현지시각)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엑스알피 옵션시장에서 약세 베팅이 확대되고 있다. 이날 만기 예정인 비트코인 옵션 규모는 명목가치 기준 약 15억7000만달러다. 전체 풋콜 비율은 0.64로 여전히 강세 우위지만 최근 24시간 기준 신규 포지션 흐름은 달라졌다.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2T05:21:20+00:00

[펀드플로] BTC·ETH 1억달러 순유출, 알트는 ‘역주행’… XRP·SOL 소폭 순유입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미국 현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상장지수펀드(ETF)에서 하루 만에 1억달러(약 1515억원)가 넘는 자금이 빠져나갔다. 반면 엑스알피(XRP), 솔라나(SOL) ETF로는 자금이 유입되며 알트코인이 손실분을 일부 만회하는 모습이었다. 22일 소소밸류에 따르면 전날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의 일일 순유출 규모는 1억82만달러(약 1528억원)로 집계됐다. 하루 거래대금은 15억8000만달러(약 2조3939억원)였다. 자금 유출은 블랙록 IBIT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IBIT는 하루 동안 1억365만달러(약 1570억원)가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2T02:31:47+00:00

비탈릭에 반기?… 이더리움재단 전 핵심 연구원 “ETH 살릴 새 조직 필요”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이더리움재단(Ethereum Foundation·EF) 출신 핵심 연구원이 이더리움의 경제성을 강화할 별도 조직 설립을 제안했다. 비탈릭 부테린 공동창업자가 강조해온 공공재·기술 중심 노선과 정면으로 충돌하는 내용이라 사실상 부테린에 반기를 든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단크라드 파이스트 전 EF 연구원은 21일 X(옛 트위터)에 “이더리움을 구하려면 이더리움과 경제적으로 정렬되고, 이더리움에 책임을 지는 조직을 만들어야 한다”며 ETH 가격 상승을 원하는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2T01:20:05+00:00

생텀, ‘인피니티 V2’ 출시 8주 차 성과 공개… “솔라나 LST 시장 선두”

[블록미디어 지승환 기자] 솔라나(Solana·SOL) 생태계의 유동성 스테이킹 레이어 생텀(Sanctum·CLOUD)이 ‘인피니티 V2(INF v2)’ 출시 8주차를 맞아 프로토콜의 성과 데이터를 공개했다. 생텀 측은 올해 솔라나 온체인 활동이 둔화되면서 스테이킹 전반의 수익률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생텀의 인피니티(INF)는 차별화된 수익률을 기록하며 방어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제임스 핸리(James Hanley) 생텀 전략 책임이 19일(현지시각) X(옛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0T23:43:02+00:00

[코인시황]”협상 막바지” 발언에 유가·금리 부담 완화…비트코인 7만7천달러 회복

[블록미디어 김해원 기자] 비트코인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협상 막바지’ 발언에 소폭 상승 중이다. 21일 오전 8시22분 기준 국내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전날 오전 9시 대비 0.31% 상승한 1억1483만원에 거래됐다.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에서는 0.76% 오른 7만7454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ETH)은 0.54% 상승한 2125달러, 엑스알피(XRP)는 0.10% 오른 1.36달러에 거래됐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에서 약 3797만달러(약 569억원) 규모의 [...]

상세보기 →
블록미디어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2026-05-20T04:34:35+00:00

이더리움 시장 심리, 2023년 약세장 이후 ‘최악’…선물 매도 압력 급증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이더리움(ETH) 시장 심리가 2023년 약세장 이후 가장 비관적인 수준까지 추락했다. 선물시장에서는 공격적인 매도 주문이 급증했고, 온체인 수급 지표에서도 매도세 우위가 뚜렷하게 확인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현재 ETH가 단순 가격 조정을 넘어 투자심리 자체가 무너지는 국면에 진입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20일(현지시각)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바이낸스 ETH 테이커 바이·셀 비율(Taker Buy/Sell Ratio)은 최근 0.91까지 하락했다. 이는 2023년 [...]

상세보기 →
뉴스 제목, 요약, 이미지의 권리는 각 원문 제공처에 있으며, CAIN은 원문 링크와 함께 주요 소식을 정리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