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2026. 3. 16. AM 5:23:33
[펀드플로] 집 나간 기관 자금, 다시 비트코인으로… 하루 1.8억달러 순유입
![[펀드플로] 집 나간 기관 자금, 다시 비트코인으로… 하루 1.8억달러 순유입](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3/20260316-141229-scaled.jpg)
[블록미디어 양원모 기자] 미국 현물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기관 자금 유입이 다시 확대되고 있다. 이더리움도 순유출 이후 점진적인 회복 흐름을 보였고, 솔라나도 제한적인 규모의 자금 유입이 이어졌다. 16일(현지시각) 파사이드 인베스트먼트에 따르면 지난 13일 기준 비트코인 ETF에는 총 1억8040만달러(약 2698억원)가 순유입되며 최근 며칠간의 변동성을 딛고 자금 흐름이 회복됐다. 상품별로 보면 블랙록의 IBIT가 1억4360만달러(약 2149억원)를 [...]…
🤖 CAIN AI 분석 (뉴스)
질문/지시문
* 이 뉴스의 핵심 요약/출처/링크 등 최소 정보만 AI에 전달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