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2026. 4. 14. AM 6:45:50
“코인 소비국에서 기술 기여국으로”⋯ 이더리움 코리아 컨소시엄 전격 출범

[블록미디어 오수환 기자] 국내 블록체인 업계가 이더리움(ETH)을 구심점으로 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출범식에서 단순 투자 중심 시장에서 벗어나 기술과 인프라 중심의 생태계로 전환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14일 서울 강남구 센터필드에서 웹3 커뮤니티 빌더인 논스클래식을 필두로 ‘이더리움 코리아 컨소시엄’이 공식 출범했다. 이더리움 코리아는 국내 이더리움 생태계를 단순 소비 시장에서 기여 중심의 생태계로 탈바꿈시키고, 인프라 확장을 통해 시장의 내실을 [...]…
🤖 CAIN AI 분석 (뉴스)
질문/지시문
* 이 뉴스의 핵심 요약/출처/링크 등 최소 정보만 AI에 전달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