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2026. 6. 2. AM 6:41:24
스트레티지, 3.5년 만에 비트코인 첫 매도…보유 전략 변화 신호

비트코인(BTC) 최대 보유 기업 ‘스트레티지(Strategy)’가 2022년 이후 처음으로 BTC를 팔았다. 그동안 ‘매수만 하던’ 행보를 이어온 회사가 분기점에 선 셈으로, 시장에는 비트코인 재무전략의 변화 신호로 읽히고 있다.3.5년 만의 첫 매도13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트코이니스트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에 따르면 스트레티지는 비트코인 32개를 총 250만 달러에 매도했다. 평균 매도가격은 개당 7만7,135달러 수준이다. 마이클 세일러 회장이 이끄는 스트레티지는 최근에도 공격적으로 비트코인을 사들여왔지만, 이번에는 매수 대신 분배에 나섰다.이 같은 변화는 갑작스러운 것은 아니다. 세일러 회장은 지난 5월 “배당금을…
🤖 CAIN AI 분석 (뉴스)
질문/지시문
* 이 뉴스의 핵심 요약/출처/링크 등 최소 정보만 AI에 전달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