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N
CAIN
블록미디어· 2026. 6. 6. PM 11:12:33

3900억달러 증발⋯ 비트코인·이더리움, FTX 이후 최대 주간 급락

3900억달러 증발⋯ 비트코인·이더리움, FTX 이후 최대 주간 급락

[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 2022년 FTX 붕괴 이후 가장 큰 주간 낙폭을 기록했다.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에서는 한 주 동안 약 3900억달러(약 608조2800억원)가 증발하며 투자 심리가 위축됐다. 7일 오전 7시50분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번 주 17.8% 하락한 6만625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은 22.8% 내린 1559달러 안팎을 기록했다. 디지털자산 전체 시가총액은 약 3900억달러 감소해 2조달러를 소폭 웃도는 수준으로 줄었다. [...]…

🤖 CAIN AI 분석 (뉴스)
질문/지시문
* 이 뉴스의 핵심 요약/출처/링크 등 최소 정보만 AI에 전달됩니다.